퓨젼리더십
행복을 부르는 말
감창연 교수
2012. 2. 24. 16:46
생각이 깊지 못한 말이나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못함으로써 야기되는 고통을 늘 생각하고 살자. 애정이 담긴 최고의 언어를 개발하도록 노력하고, 다른 사람에게 기쁨과 행복을 안겨 주기 위해 그들의 말을 경청하겠다고 다짐하자.
말이란 것은 행복을 부르기도 하고 고통을 부르기도 합니다. 그런 사실을 늘 명심하면서 진실을 말하도록 노력해 보십시오. 말을 할 때 즐겨 쓰는 단어는 상대방의 자신감과 기쁨과 희망 고마움과 감사를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확실하지 않는 소문을 퍼뜨리지 말고, 자신이 확신하지 못하는 일에 대해서는 비난하거나 비판하지 맙시다.
마지막으로 사려 깊지 못한 소비로 일어나는 고통을 잊지 않아야 한다. 사려 깊게 먹고 마시고 소비함으로써 우리들 자신을, 가족을 그리고 몸담고 이는 직장, 사회를 위해 정신적 건강을 가꾸어 나가야 한다.
틱낫한 명상가는 “만약에 올바른 인생의 길을 걷지 못한다면 언젠가 반드시 후회를 하게 됩니다. 왜 그럴까요? 곤경에 처하거나 죽음에 직면했을 때, 그때까지 자신이 올바른 길을 걷지 못하고 살아 있는 존재에 해를 끼쳤다고 판단될 때 인간은 괴로움으로 그 고비를 넘기기 참으로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 삶의 정도를 걷도록 자신을 잘 통제해 나갑시다” 라는 경고 메시지를 우리들에게 남겼다.
좋은 말, 긍정적인 말, 최상의 언어를 사용하려고 노력하는 자세가 나와 내 가족, 내 조직을 행복하게 만들 것이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